Witness Lee

위트니스 리

신실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며 섬긴 위트니스 리(1905-1997)는 사심없이 수고하였고 주님의 권익을 위하여 그의 존재를 쏟아부었습니다. 그는 1905년 중국 북부에서 태어나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성장했습니다. 19세에 그는 완전히 그리스도에게 사로잡혔으며 즉시로 그의 남은 일생을 복음을 전파하는 것에 헌신했습니다.

위트니스 리는 그리스도가 그 안에서 사신다는것을 체험하기 시작했다.

 

1933년 위트니스 리는 중국에서 유명한 그리스도인 전도자이자 교사이자 저술가이며 선견자인 워치만 니와 함께 수고하기 시작했습니다. 워치만 니는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인 그분 자신을 단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그리스도와 교회를 통해 이 시대에 성취되는 것임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위트니스 리는 그리스도가 그의 생명이심을(골3:4) 보고 아는데 있어서 워치만 니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위트니스 리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주관적인 방면들을 체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그가 사는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가 그 안에서 사신다는 것입니다(갈2:20). 또한 그는 그리스도의 죽음을 주관적으로 체험하기 위해서 십자가를 져야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더욱이, 그는 워치만 니가 보았듯이 그가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하였고(엡2:6) 부활하신 그리스도가 그 영의 충만함으로 그의 생명이 되셨음을 보았습니다.

더 나아가, 워치만 니의 도움으로 위트니스 리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단순히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확장과 확대이자 표현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직 부활안에 있는 그리스도만이 교회의 생명이자 내용이라는 그들의 깨달음은 뛰어나게 전진된 것이었습니다. 워치만 니는 참으로 금세기 신성한 계시의 선견자였는데, 그 계시는 주님의 이중 부담과 위임에서 나온것으로서 먼저는 주 예수님의 특별한 간증을 지니는 것이고 둘째는 지방 교회들을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위트니스 리는 이 이중 부담과 위임뿐 아니라 이 같은 이상을 완전히 받았습니다.

그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하여 그리스도를 사역하던 이 두 신실한 종들의 동역의 결과로 1949년까지 400여개의 지방 교회들이 중국에서 세워졌습니다. 1949년, 공산당의 침입으로 워치만 니는 현명하게 위트니스 리를 대만으로 보내 그들이 받은 신성한 계시에 따라 건축의 역사를 수행하게 하였고 그 동안 워치만 니는 중국에 남아 결국에는 주님을 위해 순교했습니다. 위트니스 리의 근면한 수고와 끊임없는 말씀의 사역을 통하여 5-6년안에 40,000명이 넘는 믿는이들이 대만의 수 많은 지방 교회들 안에서 모였습니다.

 

'' 위트니스 리 형제의 미덕은 성도들을 온전케 하고 그들을 봉사[사역]안으로 이끄는 그의 능력 안에 있다. ''
워치만 니

1962년 위트니스 리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그분의 몸의 건축을 위해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들을 계속해서 사역했습니다. 1974년부터 1994년까지 성경 전체를 한권 한권 해설한 라이프 스터디는 그의 사역의 주요한 일입니다. 그는 신약 전체에 대한 광대한 개요들과 각주들과 참조를 썼고 그 내용들은 회복역이라는 새로이 번역된 성경에 사용했습니다. 대만과 홍콩에서 하였듯이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의 저술들을 보급하는 출판사인 리빙 스트림 미니스트리를 세웠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주님의 자녀들을 위한 사역에 더하여, 위트니스 리는 미국과 다른 나라들 전체를 광범위하게 여행하며 복음을 전하며 믿는이들을 목양했습니다.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의 사역의 결과로 수많은 사람들이 구원받고 65개 이상의 나라에서 세계적으로 2000개 이상의 교회들이 일어났습니다. 주님은 그들의 사역을 전 세계에 교회들의 증가와 성장으로 대단히 축복하셨는데 주로 그들이 일보다는 생명을 더욱 관심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수고의 이러한 열매는 그들이 살고 다른 이들에게 사역했던 그리스도의 부활 생명의 보이는 넘쳐 흐름입니다.

성경에서 제일 처음으로 교회를 언급했을 때, 주님은 교회를 건축해야만 하고 그분이 교회를 건축하실 것이라고 선포했습니다.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니”(마16:18). 그러나 사도 바울이 후에 부연하기를,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우기를 조심할지니라”(고전3:10). 여기서 바울은 그 역시 건축자, 사실상 지혜로운 건축자이며 각각의 믿는이가 마찬가지로 건축자임을 말했습니다. 이 구절들을 함께 보면 주님 자신이 교회를 세우시지만 집적적으로 하지 않으시고 그분의 지체들을 통해 하심을 나타냅니다. 이 진리는 주님이 은사있는 자들은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교회에게 주셨다는 에베소서 4장 11-16절로 확증되어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웁니다”. 워치만 니는 위트니스 리가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해 교회에게 주신 은사라고 간증했습니다: “위트니스 리 형제의 미덕은 성도들을 온전케 하고 그들을 봉사[사역]안으로 이끄는 그의 능력 안에 있다.”(워치만 니 전집, 60권, p.523(영문판). 참으로, 위트니스 리 또한 금세기 신성한 계시에 따라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지혜롭게 건축하는 자였습니다.




Witness Lee Teachings Publications links
 

위트니스 리가르침출판물
추천싸이트

 
 

© 2005 ChristianWebsites.org   |   Privacy.
Tel. 1544-6302